국립한의과대학 설립 타당성 연구

주요연구내용 - 국립한의과대학 설립 관련 쟁점 - 국립의과대학 및 사립의과대학, 사립한의과대학 평가: 언론기관과 의과대학 저체적으로 수행했던 의과대학 및 한의과대학의 평가 결과를 분석함. 이를 토대로 국립대학에 한의과대학을 설립할 경우 기준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임. - 중국의 북경중의약대학 사례 제시 - 국립한의과대학 설치를 위한 기준 검토: 다음 기준(안)에 대한 타당성 검토 및 전문가 의견 조사 - 국립한의과대학의 교육 여건 전망 ㆍ 한의과대학의 지역적 분포 ㆍ 대학내 학제간 연계 정도 ㆍ 한의학의 발전가능성 ㆍ 대학과 지역의 지지ㆍ지원 ㆍ 학교의 교육시설 등 인프라 구축 정도 ㆍ 인구분산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