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인구정책 모니터링과 정책개발

▣ 주요내용 - 저출산 관련 선행연구 분석 ㆍ 저출산과 관련 최근 선행연구 분석 ㆍ 최근 출산동향 및 출산율 변화의 원인 분석 -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저출산 정책 모니터링 및 평가 ㆍ 중앙정부의 저출산 정책 모니터링 및 평가 ㆍ 지방자치단체의 저출산 정책 모니터링 및 평가 - 주요 선진국의 저출산 정책과 효과성 분석 ㆍ 주요 선진국의 저출산 정책 ㆍ 저출산 대응정책의 효과성 - 저출산 대비 신인구정책개발 ㆍ 만혼 및 결혼기피 대응전략 ㆍ 출산기피요인 해소 전략 ㆍ 자녀양육부담 경감 전략 ㆍ 인구자질향상 전략 ㆍ 교육ㆍ홍보 전략 ㆍ 기타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