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급사증후군 감시시스템 개발

▣ 주요연구내용 - 영아급사증후군의 위험요인을 구명하고 나아가 영아사망률 감소에 기여하기 위한 감시시스템을 개발하고 구축하기 위하여 질병관리본부의 용역사업으로 실시 - 각국의 영아급사증후군의 정의 및 진단방법, 감시시스템, 발생수준, 위험요인을 문헌연구 등으로부터 파악 - 전국 응급실을 대상으로 영아급사증후군의 진단 실태와 사례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기존 신고 또는 조사자료를 재분석하여 수록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