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붐 세대 및 에코 세대의 자살 특성분석

키워드 베이비부머 ; 자살 ; 베이비붐 세대 ; 에코 세대

- 베이비붐 세대는 1963년부터 1955년생까지 9세 연령 집단이며 에코 세대는 베이비부머의 자녀인 1992년부터 1979년까지 14세 연령 집단을 말함

- 유명 연예인의 자살 직후 1개월간 자살자 수의 증가는 베이비붐 세대는 1.33배, 에코 세대는 1.78배로 나타나 에코 세대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남

- 에코 세대의 모방 자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미디어 자살 보도에 대한 자율규제가 강화되어야 하며, 베이비붐 세대의 자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경제위기에 놓인 베이비붐 세대에 대한 정부차원의 사회 안전망 확충 및 기업차원의 정년 연장과 해고 방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