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노숙인 보호 및 지원방안

▣ 주요연구내용 - 노숙인 지원 사업의 현황 및 자료 분석 ㆍ 현행 정부의 노숙인 지원정책의 정책목표와 사업추진체계를 살펴봄. - 중구 노숙인 특성 및 지원사업 관련 기관 파악 ㆍ 중구의 노숙인 특성과 지원사업 실시기관 및 관련기관, 그리고 민간의 지원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분석함. - 선진외국(영국과 일본)의 경험을 통한 자치구 노숙인 지원방안 시사점 도출 ㆍ 중앙정부 - 지방정부 - 지자체의 노숙인 지원방안에 대한 분석을 수행함. ㆍ 민간부문에서의 노숙인 지원 활동과 공공부문과의 협력방안에 대한 분석 - 중구 노숙인 지원의 중장기 방안 제시 ㆍ 노숙인 지원정책의 기본방향설정 ㆍ 중앙정부의 역할 및 지방정부, 지자체와 민간의 협력방안을 제시함. ㆍ 중구의 노숙인 지원사업 추진과제를 제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