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서비스 혁신사업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주요연구내용 - 지역서비스혁신사업의 자체개발형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중앙정부가 제시하여 각 지자체의 수요에 따라 시행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의 선도영역과 그 예시 프로그램을 개발 - 이를 위하여 기존 자체개발형사업을 분석하고, 사회복지부문을 중심으로 확충해 가야할 필수 영역을 선정하며, 지역서비스혁신사업으로 수행될 적절한 프로그램의 유형, 사업방식 등을 제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