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보건복지동향

11월 보건복지동향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중 주요내용을 발췌한 것임. - 편집자 주 - ) 1. 시장형실거래가제도 유예 1년 연장 2. 주말·야간에도 가까운 곳에서 안전상비약을 편리하게 3. 국제 금연정책 평가 프로젝트(ITC Project) 한국 조사 결과 발표 4. 헤이그국제아동입양협약 가입 추진 5. 내년 노인장기요양보험료율 현행 수준으로 동결 6. 화장시설 등 장사시설 수급 종합계획 수립·시행 7. 의료관광 활성화 대책 추진 현황 8. 의료급여 제도개선으로 촘촘한 의료안전망 구축 9. 보건의료분야 갈등 해소를 위한 논의의 장 열린다 10. 기초수급자 근로능력평가 국민연금공단 위탁 시행 11. 필수의료서비스(응급·분만·신생아 등) 개선방안 마련 및 카바수술 고시 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