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통계 품질진단 매뉴얼

▣ 주요연구내용 - 통계생산 기관에서 작성하는 각종 통계에 대한 품질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진단서 및 매뉴얼을 개발 - 이를 위해 유럽연합(EU)에서 개발하여 운용하고 있는 자체품질진단서(DESAP)를 기반으로 국내 통계실정에 부합하도록 자체진단서를 재구성하고, 진단서 작성에 필요한 매뉴얼을 개발하고자 함.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