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지증진을 위한 성 인지적 통계자료 생산방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정책의 추진은 정확한 통계에 근거하여야 힘을 얻을 수 있으나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관련 통계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실정임.

- 본 연구는 여성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필요한 성 인지적 통계자료 생산 기반 조성을 위하여 기존 생산 통계 중 성 인지적 관련 통계 항목의 수집 및 성별구분 생산방안과 그 이외에 추가적인 성별구분 통계생산 필요항목을 개발하고 그 생산방안을 모색하고자 함.

▣ 기대효과

- 복지분야의 성 인지적 통계생산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성별로 분리된 통계와 여성의 특성을 드러내는 통계생산을 보다 용이하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