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일본 21」평가 결과

-「건강일본 21」의 평가는 2013년도 건강증진 운동 추진에 반영하기 위하여 9개 분야 80개 항목을 5단계(A, B, C, D, E)로 나누어 평가하였으며, 평가 결과 목표치를 달성한 항목은 14개 항목(17.5%)이고 악화된 항목은 10개 항목(12.5%)임 - 달성한 항목의 주요 내용은 ‘대사증후군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의 비율 증가’, ‘고령자로 외출에 대해 적극적 태도를 가지는 사람의 증가’, ‘80세에 20개 치아 이상・60세에 24개 치아 이상의 자신의 치아를 가지는 사람의 증가’ 등이 있고 악화되고 있는 항목은 ‘일상생활에 있어 걸음 수의 증가’, ‘당뇨병 합병증의 감소’ 등이 있음

건강일본 21; 일본; 건강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