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형 고령친화적 기업경영모델에 관한 연구

▣ 주요연구내용 - 고령친화적 기업경영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및 개념 정립 - 중소기업 고령근로 확대를 위한 제도 및 조치에 관해 알아보기 위해 선진국에서 시행중인 다양한 법적ㆍ제도적 조치들을 분석하고, 고령자 고용촉진을 위한 기업 규제완화 및 지원정책을 살펴 봄. - 국내 중소기업 고령자 고용과 관련한 실태조사 - 국내실태조사와 외국의 사례분석을 조화시켜 중소기업의 고령자고용을 확대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모델 제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