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건강기능식품 개념, 기능성 범위 및 표시ㆍ광고 합리화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Definition of Health Functional Food, Scope of Functionality, Labelling and Advertisement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곽노성
dc.contributor.author김어지나
dc.contributor.author김영래
dc.date.accessioned2010-11-09T02:22:18Z
dc.date.available2010-11-09T02:22:18Z
dc.date.issued2007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882
dc.description.abstract▣ 주요연구내용 - 건강기능식품과 특수용도식품 등과의 관계 분석 - 국내외 기능성 및 유용성 표시 실태 및 문제점 분석 - 주요국의 건강기능식품 정의, 기능성범위ㆍ표시광고의 제도 분석 - 건강기능식품에 포함되는 제형 범위에 대한 조정방안 제시 - 건강기능식품의 사용용도에 따른 기능성 범위 설정(안) 제시 - 기능성 표시가 가능해지는 식품에 대한 광고지침(안) 마련 ▣ 보고서의 구성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 내용 제3절 연구 방법 제2장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표시제 운영 현황 제1절 건강기능식품 표시제 제2절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제3절 축산식품 기능성 표시제 제4절 시사점 제3장 외국의 기능성 표시제 운영현황 제1절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제2절 미국 제3절 일본 제4절 중국 제5절 유럽연합(EU) 제6절 시사점 제4장 국내외 기능성 표시 실태 제1절 필요성 제2절 우리나라 제3절 외국 제4절 시사점 제5장 건강기능식품 등의 기능성 표시제 주요 쟁점 검토 제1절 건강기능식품의 개념 및 제형 제2절 표시 허용범위 제3절 소관법률 제4절 평가 기준 제5절 표시ㆍ광고 사전심의제 제6장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표시제 개선을 위한 정책 제언 제1절 기본방향 제2절 정책제언 제3절 향후 추진과제 참고문헌 부 록 연구개발과제의 연구성과 총괄 연구과제 요약
dc.formatapplication/pdf
dc.languagekor
dc.publisher식품의약품안전청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title건강기능식품 개념, 기능성 범위 및 표시ㆍ광고 합리화에 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Definition of Health Functional Food, Scope of Functionality, Labelling and Advertisement
dc.typeBook
dc.type.localReport
dc.type.other정책보고서
dc.identifier.urlhttps://www.prism.go.kr/homepage/entire/researchDetail.do?researchId=1470000-200700051
dc.identifier.localId정책보고서 2007-43
dc.subject.kihasa식품/의약품
KIHASA 주제 분류
보건의료 > 식품/의약품
메타데이터 간략히 보기

다운로드 파일

링크

공유

qrcode
공유하기
Cited 0 time in

아이템 조회 수, 다운로드 수

Loading...

라이선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