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사회안전망 현황 및 미래의 도전과제

- 태국정부는 2009년부터 2017년까지 노령인구와 장애인에 대한 보편적 현금지원 실시 등 보편적 복지제도 확충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나 예산확보 어려움이 전망되어 일부 전문가 집단에서 효과적이고 선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음 - 향후 태국의 복지사회에서는 주요 4개의 파트너(중앙정부, 지방정부, 기업, 가계)가 사회안전망을 제공하고 재정적 부담을 나누는 데 있어 협력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이 강조되고 있음

태구; 사회안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