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소득보장강화를 위한 경로연금 개편방안

▣ 주요연구내용 - 무작위 추출된 17,000명의 노인이 속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하여 2006년 8월 14일~9월 8일간 조사된 가구 및 가구원의 소득?재산에 관한 조사 자료 분석 - 경로연금의 특성과 문제점을 살펴봄으로써 외국의 유사 제도의 검토에 기초하여 경로연금제도의 개편방안 제시 - 기초노령연금법에 기초하여 마련하여야 할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둘러싼 쟁점을 제시하고, 쟁점별 대안과 대안별 자료 분석 결과 제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