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 실태 및 법률 현황

Current State and Laws of School Violence and Bullying in the U.S.A

본 고에서는 최근 미국의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 관련 정책 및 법률의 동향을 중심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특히 집단따돌림 실태 및 법률 현황을 거시적으로 살펴볼 것이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집단따돌림 근절에 대해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며 집단따돌림과 관련하여 새로운 정책을 세우고 법률을 제?개정하려는 다각적인 움직임이 있다. 따라서 미국의 사례는 최근 우리나라에서 논의되고 있는 집단따돌림 예방과 근절을 위한 정책적?법률적 수단 마련에 유용한 시사점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미국; 학교폭력; 집단따돌림; 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