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용품 소비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Consumption and Satisfaction of Senior-friendly Products

□ 고령친화용품 소비실태 및 욕구조사 분석 □ 외국의 고령친화산업 발전과정 및 시장분석 □ 고령친화산업진흥법 상의 ‘고령친화산업발전계획’에 포함된 사항을 체계적으로 다룸. - 고령친화산업발전계획의 기본방향 - 고령친화산업의 분야별 발전시책 - 고령친화산업의 기반조성 - 고령친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재원확보 및 배분 - 고령친화산업과 관련된 중앙행정기관의 역할분담 - 그 밖에 고령친화산업의 발전을 위하하여 필요한 사항 □ 수요중심의 고령친화용품 산업 발전방향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