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보건복지동향

5월 보건복지동향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중 주요내용을 발췌한 것임. - 편집자 주 - ) 1. 직역연금의 국민연금과의 연계신청 기간 제한이 없어진다 2. 올해 11월부터 가정상비약 편의점에서 판매 3. 광역형·지역특화형 우수 자활사업 선정·지원 4. 의약품 등 리베이트 근절, 범정부 공조 및 제재 강화 5. ‘국민연금’ 5월분부터 25일에 앞당겨 지급 6. 보건복지 법제점검 및 개선안 마련 7. 2011년 노인 장기요양기관 평가결과 공개 8. 만 75세 이상 노인 완전틀니, 7월부터 보험 적용 9. 외국인환자 유치 12만명, 진료비 수입 1,800억원 돌파 10. 지역별 맞춤형 건강관리 가능해진다: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포괄보조(Block Grant)방식 도입 11. 내년부터 보험료율 등 조정 결정시기 6월로 당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