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 모색을 위한 건강경영전략 검토

Analysis of Health Management(person & company) Strategy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사람들이 직장에서 위험을 느끼는 근본적인 원인을 살펴보면 불건강한 기업문화와 직원의 건강을 고려하지 않는 경영관습 때문인 것이다. 또한 이러한 불건강함은 지금 다수의 구성원들의 에너지를 감퇴시키는 부정적인 연쇄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건강기업을 도모하는 일(구성원 위주의 건강경영전략 수립)은 기업의 생존을 넘어서 기업이 머무르는 공동체의 안녕을 보장하는 초석인 것이다. 또한 인간의 가장 큰 복은 “장수(長壽)” 이듯이, 기업의 가장 중요한 목표도 장수, 즉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건강경영” 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건강경영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