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통계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경우 거의 대부분 우리나라에서 生産되지 않고 있는 統計임.

- 經濟發展 第一主義의 國政運營으로 그 동안 留保되어 온 國民의 福祉와 ‘삶의 質’ 向上을 위하여 1995年에 國民福祉企劃團을 구성하고 國民福祉의 基本計劃을 樹立하고 있으므로, 이에 따라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保健福祉政策을 樹立하기 위하여는 正確하고 體系的인 統計가 뒷받침되어야 하나 現實은 그렇지가 못한 實情임.

- 本 硏究에서는 이와 같은 國內外의 環境變化에 부응하기 위하여, 保健福祉部의 統計를 評價하고 그 改善을 위한 推進方向과 基本課題를 구체적으로 提示하는데 硏究의 目的을 두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