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건강증진정책의 방향과 과제

초록

2012년은『제3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20)이 실질적으로 실시되는 첫 해로서, 종합계획의 추진성과 제고를 위한 건강증진정책의 기본방향은 개인의 건강관리행태에 대한 공적 개입 강화, 보건의료적 접근에서 통섭적 접근으로의 전환, 대상자별 욕구사정 및 관리제도 확대, 현장밀착형 서비스 공급망 구축, 민간부문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제공,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동기부여 강화,“ 건강한 공공정책”의 실현을 위한 제도적 여건 조성, 사회서비스와의 연계·통합 등으로 설정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