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상비약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결과

- 국민들이 가정상비약을 구입할 때‘야간이나 공휴일에 구입이 곤란 하 다 ’는 응 답 자 가61.4%를 차지하였음 - 가정상비약을 구입할때 야간이나 공휴일에 약국이 문을 닫아 불편함을 경험한 응답자는 78.3%였음 - 가정상비약을 약국 이외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것에 대해 83.2%가 찬성하였음 - 지난 1년 동안 가정상비약을 사용하다가 본 인이 부작용을 경험한 적이 있었던 응답자는 29명(2.9%)으로 나타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