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년도 원격진료 시범사업 분석·평가

초록

- 정보화의 수준이 國家鏡爭力을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등장하면서 기초가 되고 있는 선진각국은 情報化의 초고속 정보통신기반을 경쟁적으로 構葉함.

- 우리나라에서는 2015년까지 21 세기 高度情報社會를 주도할 國家基盤構造據充을 위해 멀티미디어 형태의 정보를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는 超高速情報通信網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정보통신서비스 構藥을추진함.

- 保健福社分野에서는 UR 타결 이후 의료시장의 개방을 앞두고 效率的인 活用을。]..Q..역적으로 산재되어 있는 醫續資源 의해 遠隔該擺를 示範事業으로 채택하여 整備와 운영중에 .M p. 지위

- 초고속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원격진료 시범사업의 據大實施 및 향후 基鍵資料의 마련을 위해 시범사업 결과의 分析·評價가 시급히 요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