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국가 아동복지수준 비교

- OECD 국가의 아동가족복지지출을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는 지출 수준이 가장 낮은 GDP의 0.458%임 - UNICEF 지표를 기초로 한 아동 삶의 질 수준은 5개 영역에서는 양호하였으나, 주관적 복지의식은 최하위로 주관적인 삶의 질 수준 제고를 위한 ‘정신건강서비스’ 지원 등의 적극적 개입정책이 필요함

아동가족복지지출; OEC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