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보건통계와 지표

Health Statistics and Indicators in Korea

경제사회수준의 향상으로 우리는 건강한 삶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국민들은 현재의 각종 보건수준과 미래의 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건강증진을 위한 보다 많은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요구한다. 보건정책도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정확한 통계에 근거한 정책수립 및 추진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같이 보건통계는 보건정책의 수립 및 수행뿐만 아니라 국민의 정보욕구 충족을 위해서도 그리고 점차 증가하는 국제기구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도 필요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보건분야 필요지표의 체계적인 구축 및 통계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보건통계;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