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통합관리망 운영 전·후의 업무 비교 분석 ◈ 사회복지통합관리망 운영 전·후의 업무 수행구조 분석 ◈ 사회복지통합관리망 운영을 통한 사회복지재정 성과 평가 ◈ 사회복지통합관리망 운영으로 인한 간접 효과로서, 수요자 복지체감도 및 만족도 변화 분석 ◈ 성과관리지표 개발 ◈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의 활용성 제고 및 사회복지 전달체계 개선을 위한 주요 과제등 정책 제언
목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제3절 연구 방법
제2장 공공 사회복지 정보관리시스템의 국내?외 현황 제1절 사회복지통합관리망 구축의 배경과 경과 제2절 주요 외국의 사회복지 정보관리시스템 사례
제3장 이론적 검토 및 분석 틀의 구성 제1절 공공정보화사업의 성과관리와 성과평가 제2절 공공부문 정보화 성과평가 방법론 및 성과지표 제3절 연구의 분석 틀
제4장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의 활용 및 업무수행 실태 분석 제1절 사회복지통합관리망 활용 실태 제2절 업무 수행 방식의 변화 및 개선
제5장 사회복지통합관리망 운영의 성과 분석 제1절 시스템 기반의 업무효율화: 편리하고 간소한 행정, 제도 집행의 정확성 향상 제2절 찾아가는 서비스와 사례관리: 대민 서비스 향상 제3절 투명하고 책임있는 행정: 재정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