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 평가기준 및 평가체계 개발

초록

保育事業은 급속히 부상하는 국가적 事業으로, 政府와 民間의 共同努力에 의하여 嬰幼兒 保育의 量的 擴大는 크게 진전되었다. 그러나 保育事業에 있어서 해결되어야 할 과제에는 保育施設의 확충만이 아니라 良質의 保育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포함되어야 한다. 良質의 保育서비스는 保育의 專門性을 높임으로써 가능해진다. 또한 保育의 專門性은 客觀的인 基準에 바탕을 두는 保育施設의 評價와 改善을 통해서 提高되어 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