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보건의사 직무교육 개선방안

(1) 地域保健의 中樞로 성장한 公衆保健醫師制度는 公共・保健業務의 역할과 기능 확대에 맞추어 全體 公衆保健醫師들에게 知識과 經驗, 그리고 能力의 培養이라는 새로운 과제를 제기하게 되었다. (2) 1995년 4월 3일에 시작하여 5월 3일까지 3段階 新規 公衆保健醫師 職務敎育을 實施하였고 1995년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郡單位 敎育을 爲한 敎育者 敎育 實施하였다. 3段階 新規 公衆保健醫師 職務敎育은 1995년 4월 3일에서 4월 17일까지의 新規 公衆保健醫師 中央單位 職務敎育, 1995년 4월 24일의 道單位 新規 職務敎育, 그리고 1995년 5월1일에서 3일까지 실시된 郡單位 新規 職務敎育으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