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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가격표시의 적정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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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재국
dc.contributor.author이상영
dc.contributor.author김은주
dc.date.accessioned2010-11-09T02:20:59Z
dc.date.available2010-11-09T02:20:59Z
dc.date.issued1995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688
dc.description.abstract- 우리나라 化粧品 産業의 生産規模는 1960年代 초반 약 1억원 水準에서 1994년도에는 2조 1천억원에 이르는 등 빠른 成長을 거듭하여 왔음. - 이와 같은 외형적인 成長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 化粧品 業界에 만연해 있는 供給過剩과 밀어내기식의 販賣戰略, 과당 割引競爭 등의 고질적인 병폐는 化粧品 産業의 건전한 發展을 저해하 고 國際競爭力을 약화시키는 要因이 되고 있음. - 이에 과도한 割引販賣를 방지하기 위한 政府와 業界측의 노력과 아울러 割引販賣를 조장하고 있는 주요 요인 중의 하나인 價格表示制度의 改善이 요구되고 있음.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Ⅱ.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특성 1.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성 2. 화장품 산업의 국내 산업상 위치 3. 생산 및 수출입 현황 4. 화장품 산업의 R&D 투자 및 광고비 지출 현황 5. 화장품 산업의 국내외 시장환경변화 Ⅲ. 화장품 산업의 유통구조와 가격체계 1. 유통구조 2. 일본의 화장품 유통구조 3. 화장품의 가격체계 4. 유통구조 및 가격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Ⅳ. 외국의 화장품 표시제도 1. 미국 2. EC 3. 일본 4. 캐나다 5. 호주 6. 태국 Ⅴ. 가격표시방법의 비교평가 1. 제조업자에 의한 가격표시 2. 판매업자에 의한 가격표시 Ⅵ. 결 론 참고문헌 부록: Ⅰ. 외국의 화장품 표시제도 Ⅱ. 통상산업부 고시 제95-27호(개정)
dc.formatapplication/pdf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publisher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dc.rights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CC BY-NC-ND 2.0 KR)
dc.rightsKOGL BY-NC-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rights.urihttp://www.kogl.or.kr/info/licenseType4.do
dc.title화장품 가격표시의 적정화 방안
dc.typeBook
dc.type.localReport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상영
dc.type.other연구보고서
dc.identifier.localId연구보고서 1995-02
dc.identifier.localIdResearch Monographs 1995-02
dc.subject.kihasa식품/의약품
KIHASA 주제 분류
보건의료 > 식품/의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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