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ealth 서비스 효과 분석: 대사증후군 관리서비스를 중심으로

키워드 u-Health ; 대사증후군

- u-Health 서비스 초기대사증후군 유소견이 3개 이상인 대상자가 88명에서 서비스가 완료된 시점에 33명으로 62.5%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u-Health 서비스를 받은 이후 최초 문진 시주 1일 이상 음주 대상자의 52.3%가 음주를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주일 동안 거의 운동을 하지 않는 대상자의 86.1%가 주 2회 이상 운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흡연 대상자의 60.9%가 금연을 한 것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