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정책 수요분석 및 정책개발에 관한 연구

◈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 및 남유럽 재정위기로부터 파생될 수 있는 보건복지 환경에 대한 예측 및 분석 ◈ 보건 복지 산업의 현황 및 미래 환경 분석 ◈ 각 분야별 약 100명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Delfi 조사를 통하여 내년도 정책 방향 및 핵심 과제 도출 ◈ 약 1,000명의 국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출하여 내년도 중요 과제에 대해 전화조사 실시 ◈ 2011년도 보건복지 정책의 목표 설정 : 내년도 여건 및 환경 변화 그리고 조사결과를 토대로 정책 목표 설정 ◈ 2011년도 보건복지 정책의 중점 과제 도출 : 설정된 정책 목표 달성을 위하여 중점 추진과제 도출

보건복지정책; 수요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