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분쟁조정위원회 운영개선 방안 연구

◈ 최근 심판청구건수 등 관련 자료 분석 ◈ 유사한 국내외 기구의 사무국 등 조직 현황 파악 ◈ 1인당 적정 업무량 분석 ◈ 건강보험분쟁조정위원회 운영 개선방안 강구 ◈ 국민권익위원회의 의료급여 심판 청구 처리 분석 ◈ 건강분쟁조정위원회 내 사무국 신설 및 운영 방안

건강보험; 분쟁조정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