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건강영향평가 동향

- 공공보건의 증대에 의미를 둔 건강영향평가는 캐나다,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현재는 유럽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시행되고 있으며, 호주, 뉴질랜드, 태국, 대만 등 건강영향평가를 수행하는 국가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 우리나라에서는 환경보건법에 근거하여 환경영향평가의 일부사업에 대하여 건강영향항목을 추가로 평가하는 제도를 2010년부터 도입함

건강영향평가; 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