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패널 예비조사 결과 보고서

A Report on Korea Health Panel Pilot Survey

□ 한국의료패널의 목적 — 한국의료패널 조사는 의료이용행태와 의료비 지출 규모에 관한 패널 데이터 구축 — 비급여부분, 의약품 지출, 민간의료보험지출 등에 대한 데이터를 생산하여 보건의료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생산 □ 한국의료패널 예비조사의 목적 — 첫째, 본 조사 시행을 위한 기초자료 수집 — 둘째, 조사표의 분량과 문항별 명확도 점검 — 셋째, 응답율 제고방안 검토 — 넷째, 기타 본 조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의 사전파악 및 대처방안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