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ㆍ고령사회에 대응한 여성인적자본의 효율적인 활용방안

Policy direction for the utilization of women`s human capital in a low fertility and aging society

- 우리나라 여성 인적자본은 여성들의 교육 수준 향상으로 과거에 비해 큰 향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녀 간의 교육 수준 격차도 상당 수준 좁혀진 것으로 분석 -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교육에 대한 열망에 있어서 남녀의 격차가 사라진 것은 최근의 일이며, 현재 노동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대부분의 30대 이상 여성들은 교육기회에 있어 남성에 비해 차별을 받았다는 사실이 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