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대응 정책의 효과성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Study on Model for Evaluation of Effectiveness of Policies in Response to Low Fertility

□ 정부는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에 의거하여 제1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2006~2010)을 시행하여 5년의 계획기간 동안 저출산분야에 18.9조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추진하고 있음. □ 우리나라의 저출산정책은 2006년부터 본격화됨으로써 그 효과성을 분석하기에는 경과기간이 너무 짧다는 한계성이 존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