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안정 관점에서 본 주거급여의 적절성 평가와 개선방안

* 본 보고서는 기초보장 평가사업의 세부연구과제로 한국도시연구소에 위탁수행하였음. - 주거 만족을 높이는 것에 주거급여의 효과가 거의 없음. - 건물지원(임대아파트)이 만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하더라도 최저주거기준을 충족하는 것에는 효과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