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통계 현황과 과제

Current Status and Implications of Health Data in Korea

보건통계는 보건정책의 수립 및 추진 그리고 수행결과의 평가 등에 활용되며, 국민의 보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정확한 통계에 근거한 정책의 추진은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통한 사업성과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지만 부정확한 통계자료에 근거한 정책의 추진은 예산의 낭비요인을 증대시키고 사업의 목적 달성도도 떨어지기 때문에 최근에 통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나라의 보건통계생산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장단기 생산계획을 수립하여 양적인 확대와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여 보다 정확한 통계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