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인터넷 건강정보 시스템 운영 및 평가

- 선진외국의 인터넷 건강정보서비스 동향분석: 미국, 호주, 캐나다, 영국, 스위스 등 - 「건강정보광장」 정보 현황: 건강생활 정보(749개), 질병정보(789건) 등 정보량이 꾸준히 증가함. 협력기관은 2005년 39개 기관이 추가되어 총 70개의 기관과 협력을 맺고 있음. - 건강정보광장의 총 방문자 수는 101,958명이고,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305명 수준임. - 인터넷 건강정보 이용실태 및 수요 분석: 건강정보 이용자 454명을 대상으로 2005년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응답자의 90.8%가 만족함). - 광고 및 홍보: 일반 상용 검색서비스에 등록하여 홍보하고, 2005년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인터넷 광고매체에 베너광고를 실시함. - 건강생활정보, 질병정보, 건강정보 이용지침, 건강기사, 건강강좌, 자가진단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여 국민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활동에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였음. - 또한 건강정보의 요구내용 및 정보통신기술의 변화에 따른 지속적인 유지보수관리, 협력기관에 대한 주기적인 평가 및 관리, 출판정보의 표준화 등에 유의하여야 함.

in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