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식품 및 건강증진분야 정책 전망 및 추진과제 = Policies on Food and Health Promotion 2010

초록

2010년은 전년 대비 약 17% 예산증액이 있은 식품안전분야는 식품위해물질 증가에 따른 식품안전 사고 발생, 기후온난화에 의한 식중독 다발 등 문제점이 예상된다. 건강증진분야도 의료비부담의 지속적 상승, 만성질환 및 정신문제 증가 및 공공의료기반 취약으로 인한 문제점 해결이 요구되고 있다.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두 분야의 향후 추진과제로는 식품분야는 식품위해물질의 관리 적정화에 의한 식품사고 예방과 기후온난화에 대비한 저탄소 기술 개발 및 국민의 적응력 제고 방안 마련이고, 건강증진분야는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서비스 제공, 건강 형평성 강화, 건강행태 개선을 들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