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통계 이용 및 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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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송태민
dc.date.accessioned2011-01-04T09:40:08Z
dc.date.available2011-01-04T09:40:08Z
dc.date.issued2010-09-01
dc.identifier.issn1226-3648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438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보건복지 정책의 확대와 함께 정책을 뒷받침 할 수 있는 통계에 대한 수요가 크게 확대됨에 따라 보건복지통계와 관련된 이용자의 수요 및 품질관리에 대해 살펴보았다. 현재 생산되고 있는 보건복지통계는 산발적으로 여러 기관에서 독자적인 체계로 작성ㆍ수집ㆍ관리되고 있어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다. 따라서 보건복지통계의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건복지부와 타 기관에서 생산되는 각종 통계에 대한 품질관리 가이드라인을 작성하여 제시하고 자체진단용 품질관리평가시스템을 도입하는 제도를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통계청에서 마련한 품질평가 기준에 맞도록 품질기준을 제공함으로써 생산단계에서부터 품질유지를 할 수 있도록 관리되어야 할 것이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2. 보건복지통계 작성현황 3. 보건복지 품질관리 대상 통계 4. 보건복지 통계 이용 5. 보건복지 통계 품질 6. 요약 및 시사점
dc.format.extent10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title보건복지통계 이용 및 품질
dc.title.alternativeUtilization and Quality for Health and Welfare Statistic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송태민
dc.citation.title보건복지포럼
dc.citation.volume2010
dc.citation.volume167
dc.citation.number9
dc.citation.startPage64
dc.citation.endPage73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보건복지포럼 2010년 9월 통권 제167호, pp.6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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