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부문 주요 정책 현안과 대응방안

Health and Welfare Policy Issues and Measures

일자리 창출, 서민생활 안정, 미래 성장동력 확충이라는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예방을 중심으로 한 국민 건강보호망 확립, 보건의료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적 지원 확대, 사회안전망 확충과 지속가능성 확보,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 저출산·고령사회에 대응한 사회·제도적 환경 개선, 복지재정 및 인프라 확충 등을 추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