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박람회 2010의 추진 방향 = Promoting Aspects of Korea Health Fair 2010

초록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주최로 개최되는 금번「건강박람회 2010」은 2010년 5월 4일(화)부터 9일(일)까지 총 6일간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의 건강증진 정책 방향과 조화를 이루면서 개개인의 건강 생활습관의 실천을 선도할 수 있도록‘U-Health 시대, 내가 디자인하는 건강생활’이라는 주제 하에 추진 중이다. 또한 온 국민의 건강증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박람회 행사를 기획ㆍ추진하기 위하여“더 건강한 국민이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을 표방하고 있다.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건강 정보의 제공을 위한 다양한 전시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단위 관람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 및 이벤트가 기획되어 있다.

「건강박람회 2010」의 개최를 통해 국가 건강증진 정책을 적극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를 제고할 수 있으며, U-Health를 비롯한 미래형 건강관리 서비스 부문에 대한 공공-민간의 협력과 선제적 투자확대를 유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관련 상품 및 서비스의 소비촉진과 특정 질환 관련 전시에 치중된 민간부문의 건강박람회에서 상대적으로 덜 고려되었던 가족단위 건강생활 실천 및 노인과 아동, 청소년의 전인적(全人的) 건강증진을 추구함으로써 국민 건강증진에 있어 공공성을 담보할 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