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2030과 보건의료 = The Health Issues and Policies of Vision 2030

초록

비전 2030에 보건의료와 관련된 사항을 보강할 필요가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국민의 보건의료욕구 변화와 고령사회의 도래에 대비하여 평생건강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계획 등이 포함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비용효과적인 건강투자를 위해서는 개인의 건강에 대해 파수꾼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지속적으로 개인의 건강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기 위한 서비스공급체계의 구축이 필수적이다. 또한 다양한 삶의 시기와 터전을 서로 연결하는 한편 생애주기 상 가능한 한 일찍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적 인프라가 구축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