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 현장 모니터링: 현장 전문가와 실무자 포럼

키워드 사회보장 ; 현장 모니터링 ; 모니터링 포럼

초록

사회보장 현장 모니터링 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뿐 아니라 사회보장제도의 전반이 실현되는 지역과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평가를 청취하기 위해 우리 연구원에서 2008년부터 운영해왔다. 2021년에는 28명의 제8기 전문위원단을 위촉하고, ‘청년 자산형성 지원사업의 현안과 이슈’, ‘사회보장정보시스템과 테크노스트레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과 한시생계지원 운영과 평가’, ‘긴급복지지원제도 평가와 개선’,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경과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주제로 모니터링 포럼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