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
dc.contributor.author | 조성은 |
dc.contributor.author | 이상림 |
dc.contributor.author | 강지원 |
dc.contributor.author | 이길재 |
dc.contributor.author | 김지선 |
dc.contributor.author | 홍지오 |
dc.contributor.author | 황안나 |
dc.contributor.author | 박태양 |
dc.coverage.temporal | 2020-12-16 - 2021-06-30 |
dc.date.accessioned | 2021-10-20T02:11:39Z |
dc.date.available | 2021-10-20T02:11:39Z |
dc.date.issued | 2021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38540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1장 서론 17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9 제2절 연구방법 25 제3절 연구의 주요 내용 29 제2장 지역인구 변동과 지역 격차 31 제1절 인구이동과 지역 균형발전 33 제2절 지역 격차 45 제3장 고등교육 정책과 대학 격차 51 제1절 5·31 교육개혁과 대학의 변화 53 제2절 고등교육 정책의 영향과 지방대학 63 제3절 대학 격차 79 제4장 국가균형발전과 대학 101 제1절 국가균형발전과 대학의 역할 103 제2절 정부의 지방대학 육성의 필요성 106 제5장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 방안 111 제1절 지속가능한 지역-대학 공생 113 제2절 고등교육기관의 전략적 기능 분화 129 제3절 산학연계 지역 생태계 구축 139 제4절 지방대학 혁신 플랫폼 구축 144 참고문헌 155 부록 159 [부록 1] 국민 능력개발 지원비 재원 마련 방안 159 [부록 2]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적자원 개발 제도 개혁 방안 162 [부록 3] HCA 분석 결과 175 |
dc.format | application/pdf |
dc.format | image/jpeg |
dc.format.extent | 189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국가균형발전위원회 |
dc.title |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대학 혁신역량 제고방안 |
dc.type | Book |
dc.type.local | Report |
dc.subject.keyword | 국가 균형발전 |
dc.subject.keyword | 지방대학 |
dc.subject.keyword | 고등교육 개혁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Cho, Sungeun |
dc.type.other | 정책보고서 |
dc.identifier.url | https://www.prism.go.kr/homepage/entire/researchDetail.do?researchId=1073500-202100005 |
dc.identifier.localId | 정책보고서 2021-014 |
dc.citation.date | 2021 |
dc.date.dateaccepted | 2021-10-20T02:11:39Z |
dc.date.datesubmitted | 2021-10-20T02:11:39Z |
dc.type.research | 정책연구 |
dc.type.nkis | 수탁연구보고서 |
dc.subject.nkisMain | A |
dc.subject.nkisMiddle | A1 |
dc.description.sponsorshipAwardNumber | P202000198_1_1 |
dc.subject.research | 미래전략연구 |
dc.type.project | 수탁연구과제 |
dc.description.sponsorshipAwardTitle | [수탁20-138-00]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대학 혁신역량 제고방안 |
dc.subject.kihasa | 사회통합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