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대학 혁신역량 제고방안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조성은
dc.contributor.author이상림
dc.contributor.author강지원
dc.contributor.author이길재
dc.contributor.author김지선
dc.contributor.author홍지오
dc.contributor.author황안나
dc.contributor.author박태양
dc.coverage.temporal2020-12-16 - 2021-06-30
dc.date.accessioned2021-10-20T02:11:39Z
dc.date.available2021-10-20T02:11:39Z
dc.date.issued2021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38540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17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9 제2절 연구방법 25 제3절 연구의 주요 내용 29 제2장 지역인구 변동과 지역 격차 31 제1절 인구이동과 지역 균형발전 33 제2절 지역 격차 45 제3장 고등교육 정책과 대학 격차 51 제1절 5·31 교육개혁과 대학의 변화 53 제2절 고등교육 정책의 영향과 지방대학 63 제3절 대학 격차 79 제4장 국가균형발전과 대학 101 제1절 국가균형발전과 대학의 역할 103 제2절 정부의 지방대학 육성의 필요성 106 제5장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 방안 111 제1절 지속가능한 지역-대학 공생 113 제2절 고등교육기관의 전략적 기능 분화 129 제3절 산학연계 지역 생태계 구축 139 제4절 지방대학 혁신 플랫폼 구축 144 참고문헌 155 부록 159 [부록 1] 국민 능력개발 지원비 재원 마련 방안 159 [부록 2]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적자원 개발 제도 개혁 방안 162 [부록 3] HCA 분석 결과 175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image/jpeg
dc.format.extent189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publisher국가균형발전위원회
dc.title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대학 혁신역량 제고방안
dc.typeBook
dc.type.localReport
dc.subject.keyword국가 균형발전
dc.subject.keyword지방대학
dc.subject.keyword고등교육 개혁
dc.contributor.alternativeNameCho, Sungeun
dc.type.other정책보고서
dc.identifier.urlhttps://www.prism.go.kr/homepage/entire/researchDetail.do?researchId=1073500-202100005
dc.identifier.localId정책보고서 2021-014
dc.citation.date2021
dc.date.dateaccepted2021-10-20T02:11:39Z
dc.date.datesubmitted2021-10-20T02:11:39Z
dc.type.research정책연구
dc.type.nkis수탁연구보고서
dc.subject.nkisMainA
dc.subject.nkisMiddleA1
dc.description.sponsorshipAwardNumberP202000198_1_1
dc.subject.research미래전략연구
dc.type.project수탁연구과제
dc.description.sponsorshipAwardTitle[수탁20-138-00]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대학 혁신역량 제고방안
dc.subject.kihasa사회통합
KIHASA 주제 분류
사회보장 일반 > 사회통합
메타데이터 간략히 보기

다운로드 파일

링크

공유

qrcode
공유하기
Cited 1 time in

아이템 조회 수, 다운로드 수

Loading...

라이선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