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보장 현장 모니터링 - 현장 전문가와 실무자 포럼

키워드 기초보장제도 ; 코로나19 ; 긴급복지지원제도

초록

기초보장제도 현장 모니터링 사업은 지자체 소속 사회복지 전담공무원과 기초보장제도 관련 현장 전문가를 위원으로 구성하여 2008년부터 운영되어 온 사업이다. 13년째를 맞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영향과 긴급재난지원의 효과, 제2차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기본계획, 긴급복지지원 제도를 주제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향후 코로나19 관련 정책방향성 제시를 위한 전담공무원-전문가 의견조사를 수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