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보건복지통계정보 통합관리 및 운영 = The Management and Operation of the Health and Welfare Data Portal System 2020

초록

본 연구는 보건복지데이터포털을 기반으로 보건복지 관련 정형ㆍ비정형통계, 마이크로데이터, 국내외 Micro&Macro Data 등을 수집ㆍ분석하여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하는 종합적인 보건복지통계 서비스 체계를 구축ㆍ운영하고 있다.

2020년은 보건복지데이터포털의 비표준기술 제거 및 사이트 리뉴얼을 실시하여 웹사이트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마이크로데이터 이용료 정책을 개정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마이크로데이터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 외에도 보건복지 관련 시도 통계 업데이트, 비정형 소셜데이터의 Raw Data 공개, 국내외 Micro&Macro Data 신규 발굴ㆍ제공, 미승인 마이크로데이터 신규 공개, 통계시각화 및 인포그래픽스 확대 등 콘텐츠의 양적ㆍ질적 강화에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