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장애인 실태조사 사전연구

□ 장애인실태조사의 종적 연속성 확보를 통한 시계열적 분석 가능성 제고와 횡적포괄성 확보로 변화하는 장애인복지정책을 반영한 시의성 있는 조사내용 설계를 위한 사전 준비 과정이 필요 - 장애인실태조사는 『장애인복지법』제31조와 동 법 시행령 제18조 및 19조에 의해 실시되는 법정조사로 2017년까지 총 10차의 전국 조사가 실시됨 - 변화하는 장애인복지 정책 환경 및 동향에 대한 파악과 분석을 통해 시의성 있는 2020년 장애인실태조사의 조사표 개발 필요 - 국내외 장애 통계 생산 현황과 장애인복지 정책 변화 등을 고려한 장애인 지표 검토 필요 □ 장애인실태조사의 대표성과 신뢰성을 검토하고 2020년 장애인실태조사의 효율적 실행을 위한 표본설계(안) 검토 필요 - 장애인실태조사 결과의 대표성과 신뢰성 검토 - 표본틀로 사용하는 2015년 인구총조사의 조사방식 변화를 고려한 표본설계(안) 검토와 제시

2020년 장애인실태조사; 장애인복지정책 환경; 2020년 장애인실태조사 조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