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창업지원모형에 관한 연구 : 각국의 사회연대은행을 중심으로

▣ 기대효과

- 기초생활보장제도와 관련하여 전직 자영업자의 비중에 비추어 볼 때, 그 동안 미비했던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음.

- 저소득층 대상 민간 창업지원사업이 예상되는 결과와 효과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이 없이 진행되고 있음에 비추어, 민간 사회연대은행의 가능성과 한계를 분명히 인식시키고, 정부 창업지원체계와의 유기적 연계방안을 제시함으로서, 저소득층 창업지원사업의 새로운 모형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