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가족계획사업의 가능성 -기초조사결과보고

POTENTIALITY OF HOSPITAL FAMILY PLANNING PROJECT -Analysis of Base-line Survey and Service Date

본 조사는 1971년 6월, 종합병원을 통해 가족게획사업을 전개하기전 요구되는 기초자료를 얻기 위해 시도한 조사로서 전국에산재한 종합병원 219개중 39개만을 선정하여 각 병원의 인적 및 물적상황을 파악하므로서 앞으로 병원 가족게획사업 수행에 참고자료로 삼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즉. 이 조사자료는 병원가족계획사업이 실시되기 이전, 병원의 상태에 관한 것이다.